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기료 도시가스 대폭인상(10월1일부), 가구당 월7,670원 증가, 올겨울 난방비 폭탄

by 모네타 2022. 10. 2.

전기료_도시가스_대폭인상_10월1일부

1. 전기료 가스료 대폭인상, 올겨울 난방비 폭탄!!

지속적인 물가상승,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유가 상승으로 인해 에너지 가격이 오를 것은 이미 예견되어있던 일입니다만,  9월 30일 한국전력공사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약속이나 한 듯이 나란히 전기료와 도시가스 요금을 10월01일부로 인상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올겨울 난방비 폭탄이 현실화가 되는 것은 아닌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우선 전기료 인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한국전력공사는 930일 국제 에너지 가격 폭등에 따른 원가 상승분을 반영하여 가격신호를 제공하고 효율적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인가를 받아 전기요금 조정 및 요금체계 개선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2. 전기료 인상내역

모든 소비자는 2.5원/㎾h 인상되고, 산업용(일반용() 대용량 고객은 추가 인상하되 공급전압에 따라 고압A와 고압BC 차등조정됩니다.  이번 전기요금 인상으로 4인가구 기준 가구당 월 약 2,270원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료_인상내역

 

 

3. 도시가스 인상내역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및 유럽 가스 공급차질 등으로 LNG 시장 불안이 가중됨에 따라 국제가격도 높은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환율 급등으로 천연가스 수입단가 상승이 지속되어 도시가스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히고,

 

10월 1일부터 민수용(주택용, 일반용) 도시가스 요금을 메가줄(MJ) 당 2.7원 인상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주택용은 인상율이 15.9%에 달하는 것으로 가구당 평균 월 5,400원이 가스요금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시 기준 도시가스요금 월 33,980원에서 월 39,380원으로 증가 예상

도시가스_인상내역

 

전기료와 도시가스 요금이 대폭 인상됨에 따라 가구당 에너지비용이 평균 월 7,670원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급등하는 물가로 모두가 힘드시기에 전기료, 도시가스 요금까지 오르니 이제 점점 추워질 날씨가 걱정입니다.  이번 겨울에는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을 실천해서 전기료, 가스료 요금을 아껴야겠습니다.

 

 

댓글